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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essLook Magazine/DressLook Diary

글로벌 섬유패션, BIG DATA컨퍼런스를 다녀오다~!!

 

 

일주일 만이네요.. 장언니입니다..^^

 

 

 

삼성 코엑스에서 패션인들을 위해서 진행한

 

글로벌 섬유패션 BIG DATA 컨퍼런스

 

다녀왔어요~ 바로 어제인데요^^

 

한국 섬유산업 연합회에서 개최한 이 행사는

빅데이터를 이용하여 패션업계에 도움을 주기위해서 관련 업종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초빙하여 강연~

 패션계의 발전을 위해서 힘쓰는 자리입니다, 많은 분들이 와주셨어요^^

 

 

 

주제는 바로 빅데이터(BID DATA)!!

 

 

 

 

어디선가 한번쯤 들어본듯 안들어본든 들어본것같은 단어죵~^^

 

빅데이터를 정의하자면.....?

 

빅데이터는 ‘빅(Big)+데이터(Data)’식의 단순 합성어가 아니다.

빅데이터를 ‘어마어마하게 많은 데이터’라는 식으로 받아들이면 본질적인 의미와 가치를 놓치게 된다.

기존의 기업 환경에서 사용되는 ‘정형화된 데이터’는 물론 메타정보와 센서 데이터,

공정 제어 데이터 등 미처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반정형화된 데이터’, 여기에 사진, 이미지처럼

지금까지 기업에서 활용하기 어려웠던 멀티미디어 데이터인 ‘비정형 데이터’를 모두 포함하는 것이 빅데이터다.

[네이버 케스트]

 

... 라는 좋은 말씀 해주셨습니다^^ 듣고보니 무슨말인지 조금은 이해가 되네요^^

 

 

패션계는 무엇보다도 트렌드에 민감하고 예민하기 때문에 이러한 빅데이터를

꾸준히 브랜드에 맞춰서 리서치하고, 분석 이용하여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브랜드에 어떤 연령대의 고객이 오는지, 어떤 제품을 많이 판매하는지,

온라인상에서 어떤 상품이 클릭수가 많고, 어떤 상품이 클릭수 대비 판매가 되는지 분석하면,

 

우리가 앞으로 얼마나 많은 양을 생산할지, 판매 시기는 언제가 좋을지 등등  가능하다는 사실!

 

 

이러한 이유로 실제로 해외의 SPA브랜드 우리나라의 대기업 연계 많은 브랜드들이

이러한 빅데이터 분석을 하고 있고,

 또 신기하게도 많은 빅데이터 분석자료들이

판매의 흐름까지도 읽을 수 있을정도로 그 정확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하네요..!

이는 분석한 데이터가 쌓이고 쌓이면서

연간 혹은 분기별로 변화되는 모습까지 알수가 있기 때문이죠!

 

 

꼭 패션 분야가 아니라도, 앞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질 빅데이터

여러분도 어떤 내용인지 관심을 가져보면 좋을듯 합니다!

 

 

어떤 분야든 분석하고 예측하는것, 결국 나아닌 다른사람의 마음을 예측하고 대비하는 것이

정보가 넘처나는 미래를 준비하는 현명한 지도가 될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코오롱 인더스트리 / 빅데이터팀 하상호 팀장님 강연

 

 

 

저희사장님이 추천해주신 빅데이터란 책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모두들 건강히 추석 잘 보내세요~♡